#어학인턴십워홀

미국어학연수 캘리포니아 유학 100% 즐기는 방법!

등록일2023. 07. 24
조회수2634
링크 복사하기
미국어학연수 캘리포니아 유학 100% 즐기는 방법!

미국어학연수 캘리포니아 인기 도시
LA, 샌프란시스코, 샌디에고, 산타바바라 어학연수지역 추천

 

캘리포니아는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주(State)이자 경제 및 문화의 중심지로서 연중 온화한 날씨와 다양한 즐길거리 및 먹거리 덕분에 미국 어학연수를 계획하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한국 면적의 약 3.5배의 달하는 캘리포니아에는 수많은 도시가 있는데요, 대도시의 경우 LA, 샌프란시스코가 연수지로서 독보적으로 인기있고 중소도시의 경우 샌디에고, 산타바바라를 주로 선택합니다. 단기 어학연수를 떠나는 학생이라면 주어진 시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하나의 도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6개월에서 1년 사이의 장기 어학연수를 희망한다면 기간을 나눠 다양한 도시에서의 어학연수가 가능합니다.

인생에 한번뿐인 어학연수, 영어 실력 향상은 물론 대도시의 시티 라이프와 한적한 중소도시에서의 힐링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어학연수를 떠나보세요!


 
미국 어학연수 캘리포니아 LA 샌프란시스코 샌디에고
 
 



도시별 '어학원' 선택이 가장 중요!

 

캘리포니아는 인기있는 연수지 답게 대형부터 중소형까지 수많은 어학원이 존재하기 때문에 나의 니즈와 예산에 맞는 곳을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 도시를 이동하며 어학연수를 즐기고 싶은 학생이라면 동일한 어학원에서 센터만 변경할지 아니면 도시마다 각기 다른 어학원을 등록할지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학원 선택이 더욱 중요합니다.
 

  • 다른 도시, 동일한 어학원을 선택하는 경우
    다른 도시에 위치한 동일한 어학원 센터로 변경하는 경우 동일한 커리큘럼과 레벨로 수업을 이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대형어학원들이 주요 도시마다 센터를 운영하기 때문에 재등록 없이 쉽게 센터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센터마다 학비와 숙소비가 다르기 때문에 차액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해야하고 특정 어학원의 경우 센터 변경비가 추가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 확인이 필수입니다.
     

  • 다른 도시, 다른 어학원을 선택하는 경우
    도시마다 다른 어학원을 선택하는 경우 가성비 좋은 어학연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학비가 비싸지만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빠른 영어 실력 향상이 가능한 대형어학원에서 실력을 쌓은 후, 타도시의 비교적 저렴한 중소형 어학원으로 변경한다면 경제적인 어학연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어학원을 등록하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입학신청과 등록비를 납부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어학원마다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수업 레벨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칫하다 나에게 적합한 수업을 듣지 못할 수 있다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어학연수, 인기 도시별 포인트

 

로스엔젤레스 (Los Angeles, LA)

미국 어학연수 캘리포니아 LA

캘리포니아의 주도(Capital)는 새크라멘토이지만 LA로 착각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LA는 캘리포니아를 상징하는 도시입니다. 약 1,80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대도시이자 다양한 인종이 어울려 사는 다문화 도시로서 연중 온화한 날씨와 먹거리 및 즐길 거리가 가득하고 할리우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그리피스 천문대, 산타모니카 피어, 베니스 비치 등 세계적인 관광지가 있기 때문에 미국 어학연수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매력 넘치는 연수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LA가 인기있는 연수지임에는 틀림없지만 미국에서 가장 많은 한국인이 거주하는 도시라는 점을 참고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커다란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데요, 한인마트나 유명한 한식당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지만 한인타운에서만 생활한다면 한국어의 사용 빈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학연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잦은 한인타운 방문보다는 로컬 지역에서의 생활을 경험하며 일상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어학연수입니다. 

★ LA의 흥미로운 사실 Best 6 ★
1. LA를 대표하는 Hollywood 사인은 원래 Hollywoodland였다.
2. LA 주민이 교통체증으로 소비하는 시간을 합치면 연간 4~5일에 달한다.
3. LA하면 떠오르는 야자수는 멕시코에서 수입하여 심기 시작했다.
4. 영화의 본고장은 헐리우드가 아닌 애틀란타였다.
5. LA는 가장 커다란 석유 생산지였다.
6. 인터넷의 첫번째 메시지는 캘리포니아 주립대인 UCLA에서 발송됐다.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미국 어학연수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는 세계 5대 미항으로 불리는 아름다운 항구 도시로 금문교, 피어39, 알카트라즈, 골든 게이트 파크, 피셔맨스 워프 등 다양한 관광 명소와 미술관, 쇼핑 센터 등 즐길 거리가 많기 때문에 세계적인 관광지로 손꼽히는 도시입니다. 뉴욕 다음으로 다양한 인종이 거주하는 도시이기 때문에 외국인들에게 개방적이며, 면적이 서울의 1/5 수준으로 자동차 없이도 도보와 대중교통을 통해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연중 온화한 날씨를 보이는 다른 캘리포니아의 도시들에 비해 여름이 쌀쌀한 편이기 때문에 더운 날씨를 싫어한다면 어학연수 시즌에 맞춰 샌프란시스코에서 생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관광 도시이자 미국 서부 경제의 중심지 답게 물가나 렌트비가 비싼편이기 때문에 어학원 비용이나 생활비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샌프란시스코의 흥미로운 사실 Best 6 ★
1. 금문교는(Golden Gate Bridge)는 이름과 달리 금색이 아니다. 샌프란시스코로 들어오는 골든게이트 협해에서 유래됐다. 주황색인 이유는 안개속에서도 잘보이는 색이고 당시 주황색 페인트 값이 저렴했기 때문이라는 속설이 있다.
2. 샌프란시스코 중심에 위치한 골든 게이트 파크는 뉴욕의 센트럴 파크보다 크다.
3. 샌프란시스코의 안개는 칼(Karl)이라는 이름이 있다.
4. 중식당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포춘 쿠키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 만들어졌다.
5. 미국에서 두번째로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이다. (1위 뉴욕) 
6. 청바지는 Levi Strauss와 Jacob Davis가 샌프란시스코의 광부들을 위해 최초로 발명했다.

 

샌디에고 (San Diego)

미국 어학연수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샌디에고는 LA, 샌프란시스코와 함께 미국 서부의 대표 어학연수 도시로 손꼽히는 도시입니다. 연평균 10~25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어학연수를 즐기기에 최적의 날씨이고 평균 생활비가 LA와 샌프란시스코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치안이 매우 좋은 도시로 미국 내에서도 유명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어학연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라호야 비치 외에도 수많은 해변이 있어 서핑, 스노클링 등 해양 스포츠를 쉽게 즐길 수 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씨월드와 샌디에고 동물원, 발보아 공원, 리틀 이탈리아, 올드 타운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즐거운 어학연수를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대중교통의 이용 시 배차간격이 긴 편이고 홈리스가 종종 보이기 때문에 우버나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샌디에고의 흥미로운 사실 Best 5 ★
1. 세계에서 딱 두곳에서만 자라는 희귀 소나무 종인 Torrey Pine이 자라는 곳이다.
2. 브리토에 감자튀김을 넣어먹는 캘리포니아 브리토가 만들어진 도시이다.
3. 매년 세계에서 가장 커다란 코믹콘(Comic Book Convension)이 열리는 도시이다.
4. 2월 2일이 지난 후에 크리스마스 조명을 키는 것은 불법이며 벌금이 부과된다.
5. 멸종 위기종인 대왕 고래를 목격할 확률이 제일 높은 도시이다.

 

산타바바라 (Santa Barbara)

미국 어학연수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

산타바바라는 약 8만 7천명이 거주하는 소도시로 한적한 곳에서의 힐링과 어학연수를 병행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도시 중 한 곳입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올드 미션 산타바바라, 엘 페레시디오 주립공원, 북미의 갈라파고스 제도로 불리는 채널 제도 국립공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고 길게 뻗은 해안가에서의 서핑과 수영을 즐기거나 요트를 타고 고래 구경을 하며 어학연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물가가 저렴하고 깨끗한 도심 및 높은 수준의 치안을 통해 어학연수를 떠난 학생들에게 매우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 산타바바라의 흥미로운 사실 Best 5 ★
1. 1859년에 기온이 59도까지 올랐으며, 이는 지난 75년간 지구에서 가장 높은 온도로 기록되었다. 
2. 과거 수자원이 부족하여 주민수를 85,000명으로 제한했다.
3. 미국에서 가장 스트레스가 적은 도시 중 한곳이다.
4. 세계 최고의 와인 생산지로 손꼽히는 도시이다.
5. 모든 불꽃놀이를 사용하는 것이 금지된 도시이다.
 


 

도시별 나에게 딱 맞는 어학원 정보가 궁금하다면?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 유학 상담 경력자들이 안내드립니다.
언제든 유학네트로 연락하세요!
여러분이 궁금한 모든 것을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1588-1377
www.EduHouse.net

유학네트 전국 지사 연락처

 

 




 

성공적인 해외 유학 & 어학연수 준비의 시작!
"유학네트 iTEF 유학박람회"


어학연수, 대학유학, 초중고유학, 캐나다 유급인턴십, 의대/약대/수의대 유학
내신 8등급까지 해외 명문대 입학 ▶ 패스웨이 프로그램
평균 15년 경력 유학 전문가와 1:1 맞춤 상담
장학금 최대로 받는 방법 + 다양한 추가 혜택
iTEF 유학박람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fair.eduhouse.net/유학박람회


◀ 박람회 무료 참가 신청 ▶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