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후기

유학네트 이야기 - 유학업계의 명과 암

등록일2023. 11. 28
조회수704
링크 복사하기
유학네트 이야기 - 유학업계의 명과 암

유학회사의 명과 암, 그리고 중요성


여러분은 '유학회사', '유학원'이라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여러분에게 주어진 양날의 칼
 

유학회사는 고객들에게 양날의 칼과 같습니다. 어떤 칼날은 요리 등 좋은 일을 위해 쓰이는가 하면, 다른 한 날은 나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이 그렇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이 그러하듯 좋은 점과 나쁜 점을 모두 갖고 있는 것이죠.
 


 

정보의 불균형과 신뢰


지금은 외국에 지인들도 많고, 인터넷 발달로 마음만 먹는다면 유학에 관련된 혹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만, 수년 전까지만 해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접하거나 얻을 수가 없었습니다. 

반면, 유학회사의 전문상담자들은 교육과 학습을 통하여 현지 교육환경과 입학조건, 생활환경, 그리고 비자 등 유학에 대한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었고, 그 때문에 마음을 잘못 먹으면 고객들을 호도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발생한 사고가 신문과 방송에 보도되고 알려짐으로써(물론 약간의 과장된 보도가 있음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유학=도피유학, 유학원=사기치는 회사”라는 부정적 인식이 일반인들 사이에 퍼지게 되기도 했죠. 

그래서 더 많은 고객유치를 원하는 유학회사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회사”라는 인지도가 필요했습니다. 언론을 통해 보도된 몇차례의 유학사고로 모든 유학회사들이 일방적으로 나쁜 회사로 오도되는 멍에에서 벗어나야 했습니다. 
 


 

모든 정보의 투명한 공개


유학네트는 초기부터 “모든 정보의 투명한 공개”라는 비싼 길을 선택하였습니다.  고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정보들, 혼동하기 쉬운 정보들, 고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들을 자체 발간한 유학가이드북들을 통하여 정확히 기술하고 무료로 배포하였습니다. 원하는 분들에게 우편을 통해 무료로 보내 드렸습니다. 매년 수만여권의 가이드북들이 고객들에게 전해졌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한 요즈음에는 무의미한 일일 수는 있지만 그때는 매우 중요한 일이었습니다.  나쁜 회사들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아예 그런 생각을 하지 못하게 하는 예방 효과까지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일례로, 대전의 한 고객이 찾아와 상담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호주 어학연수 가려는 학생이었는 데, 수속서비스비로 300만 원을 냈다고 합니다. 학생의 비자조건에 핸디캡이 있어 이를 커버하려면 업무가 까다로워 수속비 300만 원을 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지급하고 수속을 시작하였는 데, 해당 유학회사의 일처리에 문제가 있어 다른 곳을 찾다가 유학네트로 왔다고 합니다. 유학네트는 당시 30만원을 어학연수 서비스 비로 받고 있었고 학생은 거의 문제없이 비자 받고 무사히 출국하였습니다. 고객이 어떻게 피해를 보는지에 대한 실례입니다. 


이런 투명한 정보공개 활동은 유학네트가 1996년부터 개설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공개로 이어졌으며, 이것이 오늘날 모든 유학회사의 필수행위로 이어져 왔습니다. 이제는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면 고객의 외면을 받음은 물론, 자칫 법적인 제재까지 받을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니 참으로 다행한 일입니다. 
 


 

유학업계 신뢰를 선도합니다.


유학정보의 독과점을 악용하여 고객을 속이거나 피해를 유발한 나쁜 점과 정확한 정보공개와 상담과 수속으로 성공적인 유학을 돕는 순기능, 둘 다 상존했던 것이 유학업계의 명암이었습니다. 

아직까지 허위, 과장광고, 부실한 고객서비스 등 부정적인 면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유학 컨설팅이라는 소명 의식과 자부심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유학전문가들의 노력으로, 이제는 부도덕하거나 불법적인 행태는 점점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고 봅니다.

유학네트는 꿈꾸는 미래를 실현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의 성공적인 유학을 위해 오늘도, 내일도, 그리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믿을 수 있는 유학회사로 여러분 곁을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 유학 · 어학연수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평균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유학 전문가가 상담해 드립니다.
언제든 유학네트로 연락하세요!
여러분이 궁금한 모든 것을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1588-1377
www.EduHouse.net
유학네트 전국 지사 연락처


 



 

성공적인 해외 유학 & 어학연수 준비의 시작!
"유학네트 iTEF 유학박람회"


어학연수, 대학유학, 초중고유학, 캐나다 유급인턴십, 의대/약대/수의대 유학
내신 8등급까지 해외 명문대 입학 ▶ 패스웨이 프로그램
평균 15년 경력 유학 전문가와 1:1 맞춤 상담
장학금 최대로 받는 방법 + 다양한 추가 혜택
iTEF 유학박람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fair.eduhouse.net/유학박람회


◀ 박람회 무료 참가 신청 ▶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