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후기

국내 일반학과 졸업 후 호주대학 간호학 전공 후 간호사 취업과 연봉, 영주권 취득까지 리얼 후기~!!!

등록일2023. 10. 03
조회수2137
링크 복사하기
국내 일반학과 졸업 후 호주대학 간호학 전공 후 간호사 취업과 연봉, 영주권 취득까지 리얼 후기~!!!

호주대학 간호학 후 간호사 취업과 연봉, 영주권 취득까지 리얼 후기~!!!

국내 대학 일반학과 졸업 후 호주간호대학 Graduate Entry를 통해 입학후 졸업 사례


최근 들어, 유학 상담을 하러 방문하시거나 온라인 문의 주시는 분들 중에 호주 대학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예전에는 대부분 학업을 하고 한국으로 돌아오겠다는 분들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대학 졸업 후 현지에서 취업을 하고 최종 영주권을 생각하시는 분들의 숫자가 현저히 늘었습니다.

그래서 현지에서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을 중심으로 후기를 받아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과정이나 진행 절차가 같을 수는 없습니다만 먼저 공부한 학생들의 경험이나 조언을 바탕으로 나만의 유학 플랜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후기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호주 간호학을 공부하고 최종 영주권까지 생각을 하고 출국했던 학생분의 어학연수부터 대학 입학 그리고 졸업 후 취업해서 영주권까지 풀 스토리를 공유합니다.
내용이 너무 많아서 우선 첫번째 후기는 아래 블로그 링크 걸어두었으니 들어가서 보시길 바랍니다. 

호주 간호학 학생의 호주 유학 후기 보기

보시기 쉽게 질문과 답하는 형식으로 글을 작성하였고 아래 모든 사진은 학생이 일하면서 찍은 사진과 그리고 현지에서 여행하면서 그리고 쉬면서 찍은 사진을 받아서 공유하는 점 안내드립니다. 


1. 호주 유학을 가게 된 계기가 있나요?

가족 중 언니가 호주에서 유학네트 부산센터 박창미 대표님을 통해서 먼저 공부를 끝내고 일을 하고 있는 과정에서, 언니의 적극 추천과 창미 대표님의 상담을 거쳐서 호주 유학을 결심하고 떨리는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2. 간호학을 선택한 이유?

한국에 있었을 때 간호학과 전혀 다른 전공을 공부하고 졸업을 하였지만, 어렸을적 부터 의료쪽으로 관심이 많았으며 어머니도 의료쪽으로 일을 했었기 때문에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유학을 오기전 많은 이야기를 듣고
호주 간호사의 장점과 단점들을 비교 하였을 때 제가 잘 해나갈수 있다고 생각하여 선택하였습니다.

처음 오기전에는 전혀 다른 전공을 다시 시작한다는 것에 많은 고민도 있었고 두려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호주 간호사는 한국에 비해 처우도 좋고, 무엇보다 간호학을 전공을 하게 된다고 호주 영주권을 취득하는 것이 다른 전공들 보다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다고하여 선택하였습니다. 
 

 호주대학 간호대 유학은 호주영주권 취득을 통한 이민 방법 중 최선의 방법 중 하나


3. QUT에서 간호학 공부하면서 유학생으로 어려웠던 점이나 좋았던 점?

먼저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보다 영어로 공부를 하는 것 이였습니다.

처음에서 수업을 들어갔는데 렉처러 분들과 튜터분들의 말이 너무 빨라서 놓치는 부분도 많아서, 혼자서 따로 공부하고 수업들어 가기 전에 미리 준비를 하고 수업에 임하였습니다.

저는 항상 영어가 부족하다고 느껴서 더많이 공부에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
하였습니다. 

 

주간호대 진학 희망 하시는 분은 "영어"준비에 가장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


좋았던 점은 학교에서 지원해주고 인터내셔널 학생들을 서포트해주는 프로그램도 많았습니다.

도서관이나 인터내셔널 학생들을 서포트해주는 프로그램은 지원을 하면, 에세이 쓰는 법이나 문법등 조언해 주는 수업들도 많이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았던 점은 브리즈번의 날씨입니다.

호주는 맑고 쾌적한 날씨이며, 특히 퀸즐랜드는 호주에서 가장 sunny한 주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있었을 때에는 하늘을 보는 시간이 많이 없었는데, 지금은 여기에 살면서 맑고 깨끗한 하늘을 볼 때 마다 브리즈번에 오길 잘 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호주대학 유학 지역 중 가장 좋은 날씨에 속하는 지역은 브리즈번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호주를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주에는 많은 자연 경관과 엑티비티를 할 수있는 곳들이 많기 때문에, 서핑이나, 캠핑, 수영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4. 대학 졸업 이후 간호사로 일하기 전에 절차… 협회 등록이나 시험 등등 …

보통 호주 간호대학은 3년제인데, 저는 한국에서 대학을 마치고 와서 1년을 인정해주어 2년 코스인 graduate entry 코스를 마쳤습니다.

호주에서 간호공부를 하시는 분은, 한번 또는 두번의 실습을 마치신다면 Carer / Personal care worker 로 일을 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실습을 마친후 Agency Care worker로 일을 구하여 졸업전까지 생활비와 용돈을 벌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이후 PTE를 시험을 준비하여 호주 간호 등록 (Nursing Booard) 을 마쳤습니다. 

간호등록증을 받자마자 일자를 구해서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여러군대 이력서를 제출하여, 현제 일하는 곳에서 일자리를 구했습니다.
이후 경력을 쌓으면서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점수를 만들어서
퀸즐렌드 190비자 신청을 하고 최근 영주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호주는 이력서를 제출할 때에 항상 자신이 전에 일했던 곳의 Reference 또는 자신의 경력을 증명해 줄 수 있는 사람의 reference를 요구하기 때문에, 실습을 할때나 일을 할때 매니저와 간호사들에게 reference를 부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호주간호사 취업 후 초봉 7만불, 현재 1년 6개월 근무중

5. 현재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어떤 포지션인지.. 등등

간호사로 졸업을 하면 여러가지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Hospital, Aged care 그리고 GP 에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호주 브리즈번 QUT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브리즈번에 있는 Aged care 에서 1년 6개월 간호사로 근무중입니다.

현재 저는 풀다임으로 채용되어 일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AM, PM 그리고 Night 쉬프트가 있습니다. 


Aged care 에서는 많은 medication administration, dressing, GP referral, hospital transfer, 서류작업, 가족응대등 많은 일 들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aged care에서는 상주하는 의사들이 없기 때문에
간호사가 대부분의 clinical 한 대응을 합니다. 

항상 일하면서 환자와 가족들이 감사를 표하거나, 저와 다른 간호사들의 노력으로 환자의 상태가 호전되는 모습을 보았을때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가끔 어려운 환자들이나 가족들의 컴플레인을 할때도 힘듦이 있지만, 그것을 잘 해결해 가는 것도 저의 능력중 하나라고 생각하면 항상 긍정적으로 근무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6. 호주 간호사 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호주에서 학교공부와 일을 하기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 영어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간호레지등록을 하기위해서는 아이엘츠 each 7점 또는 PTE each 65점 이상이 무조건 있어야하기 때문에 호주 유학을 생각하고 계신 분이시라면 학교시작전에 영어공부를 많이 하고 오시면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호주간호사 등록을 위한 필수 조건은 ielts7.0 each 또는 PTE 65점 이상


또한 간호공부가 처음이신 분들은 한국에서 기본 간호학서적들이나 해부학등 영어용어들을 공부해 오신다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간호학을 시작하게 된다면 실습은 무조건 나가기 때문에 항상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공부와 실습에 임하면 수업을 통과하는 것에 중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간호사는 의료인으로서의 실력과 더불어 환자들을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자세와 의지, 열정이 필요한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항상 자부심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고 나아간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 유학네트 부산센터 박창미대표와 진행하면서 느낀점…. 

유학네트 박창미대표님과는 저희 언니와 오래전부터 유학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이후 저의 유학준비도 같이 도와주셨는데, 항상 꼼꼼하고 자세하게 모든 서류들을 진행해주셔서 아무 문제없이 잘 졸업했습니다.

그리고 항상 서류 진행전에 저와 상세하게 이야기를 나누어 주시고 좋은 의견들을 주셨습니다.

여러가지 길들도 추천해주시고, 어려움이 있을때 진심으로 상담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상은 지금 호주에서 간호사로 재직중이고 올 해 영주권까지 취득한 제 학생분의 리얼 후기를 공유해보았습니다.

그동안 공부하면서 느꼈던 점과 그리고 일하면서 힘든 점 그리고 보람있는 것들을 솔직하게 적어주셨고 그 내용을 그대로 적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지금
호주 간호학이나 호주 대학, 대학원으로 유학 준비를 하시거나 알아보신다면 31년의 안심유학을 모토로 하는 유학네트에서 좀 더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본인에 맞게 구체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떤 많은 정보도 나에게 맞는도록 재설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궁금하신 점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문의하실 곳 ]

유학 후기 블로그로 들여다보기  :  https://blog.naver.com/uhaknet_busan
유학 후기 인스타로 들여다보기 : https://www.instagram.com/uhaknet_busan/

카카오톡 아이디: iaehappyelis
전화 상담: 010.5095.0120


카카오톡 오픈 채팅창 바로 가기


10월21일 부산유학박람회에서 호주 간호학 상담 예약 (클릭)
http://www.eduhouse.net/fair/special_view.asp?seq=13624

호주 간호대 유학 주요 대학 리스트

UNSW  UTS ACU UWS Curtin University Deakin University Monash University  Griffith University Flinders University 



 




 

성공적인 해외 유학 & 어학연수 준비의 시작!
"유학네트 iTEF 유학박람회"


어학연수, 대학유학, 초중고유학, 캐나다 유급인턴십, 의대/약대/수의대 유학
내신 8등급까지 해외 명문대 입학 ▶ 패스웨이 프로그램
평균 15년 경력 유학 전문가와 1:1 맞춤 상담
장학금 최대로 받는 방법 + 다양한 추가 혜택
iTEF 유학박람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fair.eduhouse.net/유학박람회


◀ 박람회 무료 참가 신청 ▶

  
관련 포스트